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김해시, 전국체전 등 대형 행사 ‘위생관련 단체’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9 14:16
김해시, 전국체전 등 대형 행사 ‘위생관련 단체’ 간담회 개최

▲19일 열린 위생관련 단체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새해를 맞이해 19일 한국숙박업중앙회 김해시지부 등 11개 위생관련 단체장과 임원 3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쾌적하고 청결한 위생업소 만들기 및 전국체전을 비롯한 메가이벤트 시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간담회에서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 등 김해시의 브랜드 가치와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대형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쾌적한 숙박시설과 음식점, 식음료 등 먹거리의 안전성과 높은 서비스 정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위생 관련 단체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으며, 또한 회원들의 건의와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한편 간담회에 임원진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인건비와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단체 회원 여러분 모두가 힘들겠지만 올해는 우리 김해가 생긴 이후 가장 큰 행사들이 개최된다"면서, "종사자 한분 한분이 김해의 얼굴이라 생각하시고 친절과 위생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현재 김해맛집 79개소, 모범음식점 26개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329개소, 안심식당 612개소를 지정 관리하고 있으며, 위생환경개선 투자가 어려운 음식점을 대상으로 비위생적인 주방환경 개보수를 지원하기 위해 예산 8000만 원을 확보, 주방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 시민들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위생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기장과 관광지 주변 음식점 및 숙박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김해를 대표하는 음식점에 대한 책자 등을 제작 홍보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도시 이미지 만들기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