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 하남시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최 '202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그 사례를 공유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관에 수여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하남시는 '권역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양성사업'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재능나눔 활동가 양성은 2023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권역별 특성과 지역주민 요구를 반영해 진행됐다. 배출된 활동가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지역주민 인재 양성은 물론 배움을 다시 나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업 성과로는 평생교육 활동가 104명을 배출했고 34개 기관과 연계해 총 231회, 1718명에게 재능 나눔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한 누적 봉사시간이 총 1086시간에 달할 만큼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크게 기여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4일 “앞으로도 새로운 배움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이웃 주민과 함께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평생학습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