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MWC 2024] 레노버 ‘AI PC 혁신의 미래’ 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7 16:37
레노버 씽크북 투명 디스프레이 노트북 콘셉트 제품 이미지.

▲레노버 씽크북 투명 디스프레이 노트북 콘셉트 제품 이미지.

레노버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일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혁신과 지속가능성 노력을 담은 새로운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레노버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씽크패드, 씽크북, 씽크비전 등이다. 이들은 생산성, 창의성, 효율성을 높여주는 AI 기능과 향상된 성능, 멀티모드 활용성을 갖췄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더해 레노버는 개념검증(PoC) 단계인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콘셉트'(ThinkBook Transparent Display Laptop Concept) 제품을 선보였다.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콘셉트 제품은 세계 최초 17.3인치 마이크로 LED 투명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제로 베젤 스크린, 투명 키보드, 공중부양 같은 시각적 효과의 하부 패드 등 최첨단 기술과 독보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해당 제품은 가상과 현실을 스마트하게 결합한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AI 생성형 콘텐츠(AIGC)를 통해 물리적 객체와 상호작용한다. 디지털 정보를 입혀 독특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차원이 다른 협업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씽크패드 T14 5세대 △씽크패드 T14s 5세대 △씽크패드 T16 3세대의 경우 맞춤형 PC 경험을 선사하고 업무 능률과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소개했다. 세 제품 모두 5MP 카메라와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한 프리미엄 커뮤니케이션 바를 적용했다. 커뮤니케이션 바 적용으로 노트북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향상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