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장, 인천시와 교류협력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3 16:47

권 의장, 유정복 인천시장과 공동협력 방안 논의 환담
‘강릉 정동진-인천 정서진’ 잇는 동반자 협력관계 추진 약속

유정복 인천시장, 강원도의회 방문

▲권혁열 도의장과 유정복 인천시장은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환담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 의장은 13일 의장집무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한 유정복 인천시장과 업무협력을 위한 환담을 했다.


이날 김기홍 부의장, 심영곤 운영위원장, 양숙희 의원, 유용수 인천시 행정국장이 함께 했다.


양 기관은 지역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강릉 정동진과 인천 정서진 간 일출·일몰을 함께하는 해돋이·해넘이를 연계해 관광분야 교류협력을 추진 및 관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권 의장은 이 자리에서 평소 유정복 인천시장의 지방의원 의정비 인상과 의원보좌관 도입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공감하며 의정활동 여건 개선에 대한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혁열 의장은 “강원과 인천은 동해와 서해의 항구와 경제자유구역 설치 등 공동 협력의 가능성이 높은 자치단체로서, 의회 차원에서도 인천광역시의회와의 교류관계를 확대해 지방분권과 공동현안사업에 대해 협력관계를 공고이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의회, 유정복 인천시장 방문

▲유정복 인천시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13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를 방문해 권혁열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