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주인공인 교육만화 시리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을 출시했다.
18일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은 국내 키즈 채널에서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지식·교양 판타지 시리즈다. 어린이책 기획·집필 집단 양화당이 글을 맡고,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가 만화 연출을 맡았다.
책은 '신비아파트' 등장인물이 사회·과학 분야 교과내용, 상식 등을 주제로 한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들에게 다양한 교양 지식을 전달하는 내용이다. 각 시리즈는 교과 연계 퀴즈, 낱말 맞추기 등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액티비티 부록 페이지를 함께 담고 있다.
특히, '신비아파트 공부 귀신 1. 발명품이 사라졌다!'는 발명가 귀신을 쫓아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난 주인공들이 발명품이 탄생한 순간을 맞닥뜨리고 그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이야기다.
웅진씽크빅은 이번에 출시한 '신비아파트' 교육만화의 후속작을 통해 경제, 첨단기술, 세계지형, 어휘 등의 다양한 영역을 순차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도서개발실장은 “이번 교육만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지적 소양까지 키울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주요 과목의 기본 내용과 교양 지식, 재미를 모두 잡은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