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6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저비용 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제주항공은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인 2위 항공사와 211점 이상 크게 벌렸다.
제주항공이 속한 서비스재의 경우 산업별 1~2위 브랜드 간의 점수 차이가 평균 104.6점이다. 이를 고려할 때 제주항공과 2위 경쟁 브랜드와 격차 산업 평균 대비 2배 이상인 211.2점의 압도적인 격차를 기록했다는 점은 산업군 내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 외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1등을 차지했다. 저비용 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 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이 45.4%로 2위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고,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도 97.8%를 차지해 국민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알고있는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