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도시정원 체험프로’ 참가자 선착순 접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30 23:58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4월1일부터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에게 식물과 교감 및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체험을 제공하고자 '2024년 양주 도시정원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려식물 심기를 비롯해 △공중걸이 정원 만들기 △베란다 약초 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시민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야외정원 체험형 프로그램'과 '정기 체험형 프로그램', '정원 조성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을 10월25일까지 운영한다.


야외정원 체험형 프로그램은 각종 기관(관내 유치원, 초-중-고교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시민이 양주시 공원에 직접 찾아가 '일일 정원 체험교육'을 제공받는다.


정기 체험형 프로그램은 12세 이상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내 '평화로근린공원' 내 양주 도시정원 프로그램 교육장(양주시 남방동 7-23)에서 시행된다.




정원 조성 프로그램은 각종 기관(관내 유치원, 초-중-고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4주 코스(주1회)로 관내 하늘물공원(양주시 고읍로 126), 봉우근린공원(양주시 고암길 306-31)에서 각각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교육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발된다.


이창연 공원사업과장은 30일 “양주 도시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청소년의 자연친화적 가치관 확립 및 감성 발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의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 등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