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출생신고 마친 경기도민에 5만원 상당 축산물 배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08:17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가 올해 출생신고를 완료한 산모에게 1인당 5만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이는 국내산 축산물 소비 촉진과 출산 장려를 위해 민-관 협치 주민제안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경기도에선 올해 처음 시행한다. 경기도내 27개 시-군이 함께하며, 경기도는 지원 대상을 2021년 출생 통계 기준으로 약 7만6000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맘튼튼 축산물꾸러미(시-군별 상이) 5만원 이내 국내산 축산물로 이뤄지며 산모가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한다. 구성품은 경기민원24 누리집에서 사진으로 확인한 후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 경기민원24(gg24.gg.go.kr)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 27개 시-군 중 여주시를 제외한 26개 시-군이 온라인 접수(시군별 개시일 상이)를 개시한다. 여주시는 산모나, 위임장을 받은 직계가족이 직접 거주지 동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신청 마감일은 올해 출생신고자의 경우 2025년 1월 말까지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도민 제안으로 추진하는 이번 국내산 축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과 더불어 산모의 건강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경기민원24 누리집 또는 시-군별 축산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사업 참여 27개 시-군은 화성, 파주, 김포, 포천, 이천, 안성, 광주, 양주, 남양주, 용인, 하남, 구리, 광명, 양평, 평택, 군포, 안양, 의왕, 과천, 시흥, 부천, 안산, 오산, 가평, 동두천, 연천 등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