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티투어 운행개시…요일별 5일간 파주일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10:05
파주시티투어 노선도

▲파주시티투어 노선도.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가 대표 관광지를 권역별로 연계한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2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파주시티투어는 파주 역사-문화-자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도록 요일별로 다르게 운행하며, 요일별 노선을 모두 이용하면 파주일주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당일로 운행되는 정기코스와 주말에 1박2일로 운행되는 핵심 관광코스가 운행된다. 모든 노선은 파주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재미있는 해설로 파주 역사-문화-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기코스는 관광객이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요일별 특색을 뒀다. 2023년 코스 공모전을 통해 MZ세대에게 인기 있던 노선으로 금요일 코스를 구성했으며, 화요일에는 율곡수목원의 대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특히 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는 공간인 6.25납북자기념관을 토요일 코스에 새롭게 추가해 평화관광 의미를 더했다.


매달 셋째 주 주말에 운행하는 1박2일 코스는 DMZ평화관광지 등 파주의 핵심 관광지를 모두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요금은 정기코스 기준 7000원이며, 1박2일 코스는 8만원이다. 식사, 입장료, 체험료, 여행자보험은 미포함 사항이며, 1박2일 코스는 숙박비와 2일차 조식은 요금에 포함된다.




탑승지는 홍대입구역(3번 출구, 오전 9시) 또는 운정역(1번 출구, 오전 9시40분)으로, 예약 등 관련 문의는 파주시티투어 누리집(pjcitytour.kr)을 확인하거나 파주시티투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2일 “파주시티투어 버스는 특별히 짐을 쌀 필요도 차를 몰고 올 필요도 없다"며 “매번 똑같은 데이트 코스에 지쳤다면, 서울에서 출발하는 파주시티투어 버스를 타보시는 걸 추천한다"고 말했다.


파주 임진각 6.25전쟁납북자기념관 전경

▲파주 임진각 6.25전쟁납북자기념관 전경. 사진제공=파주시

정기코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화요일에 운행하는 '자연과 웰니스'는 감악산 출렁다리와 율곡수목원을 관광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수요일에 운행하는 '자연과 역사'는 마장호수와 영조 이야기가 있는 천년사찰 보광사, 고려시대 국립호텔 혜음원지, 보물 제93호인 마애이불입상을 둘러본다.


목요일에 운행하는 '관광특구'는 북한과 임진강을 조망할 수 있는 오두산통일전망대, 예술가들이 만든 헤이리 예술마을 등 통일동산 관광특구 노선으로 이뤄졌다. 금요일에 운행하는 'MZ 취향저격'은 국내 유일 출판문화산업단지인 파주출판도시와 약 100만점 이상 소장품과 자료를 보관 중인 국립민속박물관파주를 돌아본다.


토요일에 운행하는 '평화관광'은 6.25납북자기념관과 평화곤돌라가 있는 임진각 관광지, 통일대교를 지나 민간인통제구역으로 들어가는 평화관광코스로 구성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