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문화재단, 6개 기초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진흥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3 01:25

5개 기초단체 이어 횡성문화관광재단과 협약 체결
8개 프로그램, 1286명 참여

광역-기초재단 간 협력사업 스타트업 컨소시엄 협약식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6개 기초재단 대표들과 협력사업 스타트업 컨소시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문화재단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문화재단은 2일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을 추진하기 위해 6개 지역기초문화재단과 컨소시엄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역-기초재단 간 협력 도모와 강원형 지역중심 기초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재)동해문화관광재단, (재)속초문화관광재단, (재)홍천문화재단, (재)횡성문화관광재단, (재)철원문화재단, (재)고성문화재단이 참여했으며, 각 기초지역의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강원문화재단은 기초문화재단에 사업비와 역량강화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운영을 지원하고, 기초문화재단은 도내 6개 지역에서 각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연구 조사, 데이터 구축,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한다.


지난해 5개 기초재단 외에 신규 협력기관으로 (재)횡성문화관광재단이 선정됐다.




2년차 기존 협력기관인 동해, 속초, 홍천, 철원, 고성의 경우 자부담금을 추가로 편성해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자립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올해 2년차인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을 통해 기존 협력기관에는 전년도 사업의 연속성과 향후 사업의 자립성 확보를 적극 도울 예정이며, 신규 협력기관에는 기초문화예술교육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해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