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광주 남구, 스포츠타운에 ‘수변공원’ 조성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5 13:30

- 사업비 7억원 투입, 오는 9월 말까지 공사
- 수면 위 데크산책로·쉼터·분수대 설치

광주 남구

▲진월 수변공원 조감도. 제공=광주시 남구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 남구는 관내 생활 스포츠 중심지인 진월동에 휴식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친수공원 조성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구는 관내 주민들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운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생활 SOC 구축 차원에서 남구 국민체육센터와 진월복합운동장을 연계한 진월동 수변공원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진월동 수변공원은 진월복합운동장 바로 옆에 들어선다.


남구는 사업비 7억900만 원을 들여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진월복합운동장과 국민체육센터, 국제테니스 경기장까지 주변 체육시설과 연계한 도심 속 친수공간을 조성, 진월동과 봉선동, 노대동 등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수변공원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변공원의 규모와 둘레 길이는 2,300평(7,605㎡) 크기에 400m 가량으로, 달리기 종목인 육상 400m 경기 트랙과 비슷한 수준으로 조성된다.




특히 수변공원 안쪽에는 진월 저수지 수면 위를 가로지르는 데크 산책로가 설치된다.


굴곡진 사각형과 반원형을 혼합한 형태로, 총길이는 300m 가량 될 것으로 보인다. 데크 산책로는 저수지 주변 모서리 3곳의 지점에서 진입할 수 있다.


데크 산책로를 제외한 구간은 황토색 콘크리트 산책로로 채워진다.


이와 함께 진월 저수지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지점에는 주민들이 휴식과 함께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볕 가리개 쉼터가 들어서며, 수질 관리를 위해 자정 기능을 하는 분수대도 설치된다.


진월동 수변공원 조성 공사는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진월동 수변공원이 완성되면 다목적체육관에서부터 국제테니스 경기장까지 순환형 산책로 동선이 완전히 연결된다"면서 “생활 체육시설을 집적화한 만큼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삶의 질도 크게 향상될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