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삼성전자 ‘S24 아워즈 무비 시리즈’ SNS 조회수, 5000만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8 09:27

실시간 통역 등 핵심 기능, 4개 단편 영화로 구성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 'S24 아워즈 무비 시리즈'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 'S24 아워즈 무비 시리즈' 스틸 컷.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 'S24 아워즈 무비 시리즈'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갤럭시 AI 기능으로 달라진 주인공의 24시간을 신선한 스토리 텔링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각각 6분으로 구성된 4개의 영상은 지난달 7일 유튜브·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 등 SNS 채널과 웨이브·티빙·왓챠를 통해 공개됐으며, 전 채널 합산 조회수는 5000만뷰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각각의 4개 장르의 단편 영화를 통해 갤럭시 AI의 실시간 통역·나이토 그래피·게임 퍼포먼스·서클 투 서치 기능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전달한다.


멜로(한낮의 한 낯선)·호러(노크 인 더 다크)·액션(위닝 9PM)·판타지(내가 원한 아침) 등 4개 장르의 작품은 모두 'D.P.'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고민시가 1인 다역의 주연으로, 프로게이머 페이커는 카메오로 출연해 즐거움을 더했다.




댓글창에는 “감동을 주는 삼성전자", “우리 강아지 생각이나 한참 울었다", “큰 화면으로 보고싶어요" 등 공감 반응이 달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S24 아워즈 무비 시리즈'의 성공과 '갤럭시 AI' 확대 적용을 기념해 15일부터 2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S24 아워즈 무비 위크'를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5·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일반·플러스·울트라) 등 지난해 출시된 9개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무비 위크 첫날인 15일에는 영화 댓글 이벤트 당첨자를 초청해 한준희 감독과 고민시 배우가 촬영 소감,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려주는 'S24 아워즈 무비 토크'가 진행된다. 16일부터 21일까지 삼성 강남에 방문하는 고객은 영화 본편과 메이킹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하고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