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9 10:00

오는 28일까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접수

KB증권

▲KB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고객 대상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KB증권

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개인고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기한은 오는 28일까지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은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양도소득의 합계가 연간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양도소득세(22%) 과세대상자가 돼 매년 5월, 연 1회 양도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KB증권은 고객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제휴 세무법인에서 진행되는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 접수부터 납부고지서 수령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휴대폰 알림톡,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고객에게 안내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KB증권 영업점, MTS인 'KB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및 HTS인 'H-able(헤이블)'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타 증권사에서도 해외 주식을 거래한다면 영업점 내방해 함께 신고할 수 있다.




김영일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한 고객은 물론 경험이 있는 고객도 양도소득세 신고·납부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며 “KB증권의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활용하시길 권장드린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