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군민안전 위해 선제적 재난예방에 총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0 19:49
정선군청 목표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군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선제적 재난예방에 총력을 다한다.


10일 정선군에 따르면 효율적인 재난대응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생활 속 재난징후 해소사업을 추지한다.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위험요소에 대한 적극적인 정보수집으로 신속한 조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


이에 군은 사업비 1억원을 투자해 도로 및 방호벽 파손, 건축물 균열, 비탈면 유실, 도로 포트홀 등 재난을 야기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읍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현장조사 실시와 더불어 재난징후정보 분석회의를 통 사업대상지의 위험등급을 산정한 이후 긴급하게 조치가 필요한 고한읍, 사북읍, 북평면 등 5개 읍면 5개 사업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청소년동계올림픽 개최로 관광객 방문이 급증한 고한읍과 사북읍 시가지의 도로 균열 및 포트홀 정비를 한다. 또 지난해 집중적 폭우가 내린 신동읍 가사리와 북평면 나전1리 일원의 사면 유실 위험구간에 옹벽을 설치해 낙석에 따른 피해 예방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생활권과 인접해 있으며 자전거도로와 연계돼 보행자의 안전사고가 높은 임계면 봉산1리 일원에는 도로구조물을 설치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및 사고예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상근 군 안전과장은 “현장 중심의 생활 속 재난징후를 사전에 포착하고 적극적인 위험요소 해소를 실시해 대형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함을 물론 보편적 안전복지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