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1 16:54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16일~18일 신청 접수

정선군청

▲정선군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확대하기 위해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정선군에 따르면 이번 공급업체 공개모집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에게 정선의 특산품을 비롯한 명품관광지 이용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활성화는 물론 지역업체들의 참가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대상은 군에 사업장을 두고 군에서 생산 채취한 농·축산물 등 지역 특산품 및 가공품, 정선군에서만 통용되는 관광입장권 등의 유가증권 등 답례품 공급이 가능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청서, 공급제안서 등 신청서류를 정선군청 기획관인구정책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4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민원서비스 및 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한 이후 고향사랑e음을 통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1억9200만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거둔 만큼 기부자가 만족하는 특산품을 확대·공급하는 한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동강할미꽃 축제, 부평면 로컬푸드축제, 화암약수제, 아리랑제 등 지역행사를 비롯해 전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서건희 기획담당관은 “국민고향정선을 대표하는 특산품 생산업체들의 참여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