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5 11:12
평창군청

▲평창군청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지난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사업에 선정돼 관광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크리에이투어 사업은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여행 경향에 맞춰 농촌관광 방문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농촌테마관광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사업이다.


주민 주도의 농촌관광 중간조직을 활용해 관광기업, 예술가, 여행사 등의 협업으로 지역 농촌관광자원과 결합한 창의적 관광상품을 기획해 농촌관광의 자생력 제고를 도모한다.


평창군 그린투어사업단은 이번 공모사업에 '플레이어울림픽 평창' 브랜드명으로 올림픽을 개최한 평창군의 도시브랜드와 평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특화된 이색체험이 어우러진 여행을 주제로 6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개의 지역 협업기관, 2개 여행사와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구성은 외국인, 가족단위 여행을 겨냥한 구들체험, 전통호롱불 청사초롱 만들기, 폐교 숙박, 캠프파이어를 담은 이색테마 문화체험, 바이오블리츠 활동, 생태교육, 칠족령 하이킹, 플라이 낚시체험인 ESG 친환경 투어 프로그램, 슬로우 보트 체험, 웰니스 요가, 별보기 코스 같은 웰니스 프로그램 등 평창군만의 독창적인 체험여행으로 기획했다.


이시균 군 농정과장은 “크리에이투어사업이 그린투어사업단의 농촌관광컨설팅 노하우와 전문여행사를 활용한 방문객 모객, 마케팅 홍보로 평창 농촌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