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전국 각지의 농축수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감별마켓'을 선보인다.
23일 대상에 따르면, 감별마켓은 식품 트렌드와 개인 취향 등을 다각도로 감별해 맞춤형 먹거리를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철별미 장터'를 콘셉트로 삼았다.
이 플랫폼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중 구매자 평점 4.7점 이상, 스토어 찜 수 최상위, 구매 후기 수 최상위 등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만 소비자에게 제안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까지 쇼핑 소요 시간을 감축할 수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아울러 커뮤니티 공간 '먹잘알들의 놀이터' 등을 통해 먹거리 관련 정보를 상시 교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여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도깨비시장도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1~2일 한정으로 선보인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입점 생산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시스템 구축의 부담을 덜기위해 기존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연결만 하면 바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초기 6개월 동안 플랫폼 이용료도 전액 감면해준다.
윤상호 대상㈜ 온라인사업기획팀장은 “앞으로 소비자 요구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철별미와 팔도명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