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삼성전자,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에 삼성월렛 학생증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09:15

결제·신분 확인도 가능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삼성월렛을 통해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학생증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우리은행 학생증을 사용하는 국내 주요 대학교 학생들이 삼성전자 종합 전자 지갑 서비스 '삼성월렛'을 통해 신분 확인과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와 우리은행은 전날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포스텍·성균관대·서강대 등 우리은행 주거래 대학교의 학생증이 순차적으로 삼성월렛을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신분 확인과 특화 서비스는 각 학교의 운영 방식에 따라 실물 학생증 카드와 동일하게 삼성월렛 학생증에도 적용된다. 요컨대 실물 학생증으로 도서관·강의실 등 교내 시설 출입과 학교 식당 이용이 가능할 경우, 삼성월렛에 등록된 학생증으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월렛 학생증의 등록 절차는 간단하다. 삼성월렛을 업데이트한 후 학생증과 연결된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삼성월렛에 등록하면 학생증 기능이 추가된다. 삼성월렛 학생증은 기존의 실물 학생증 대비 분실 위험이 적고, 휴대도 편리하다.




삼성전자와 우리은행은 삼성월렛 학생증 지원 외에도 디지털 월렛 서비스 연계 금융 상품·미래형 금융 서비스 개발 등에 협력키로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