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문화재단, 연극 ‘2호선 세입자’ 선봬…웹툰 원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1 01:04
고양문화재단 연극 '2호선 세입자' 포스터

▲고양문화재단 연극 '2호선 세입자' 포스터. 사진제공=고양문화재단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문화재단은 소극장 기획 시리즈 '새라새 ON 시리즈' 2번째 작품으로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대학로에서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는 연극 <2호선 세입자>를 6월8일과 9일 양일간 선보인다.


새라새 ON 시리즈는 '새롭고도 새로운'이란 의미의 순우리말 '새라새'처럼 소극장 특유의 재미와 감동을 다양한 장르 공연과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획공연 시리즈다.


연극 2호선 세입자는 평점 9.9점의 동명 웹툰(원작. 정은경, 여원)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2호선에 사람이 산다'는 기발한 발상 아래 실제 지하철을 가져다 놓은 듯한 생생한 무대와 배우들의 뛰어난 코믹 연기로 관객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중독성 강한 알짜배기 공연', '진짜 2호선을 탄 듯한 흥미진진함, 혼자 보기엔 너무 아까운 강력 추천 공연!', '건강한 웃음과 깊은 감동을 주는 매력적인 연극' 등 인터파크 관객 평점 9.6점과 네이버 평점 9.4점이란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연일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코믹 감동 휴먼 판타지'라는 타이틀을 내세운 이번 작품은 바쁘고 각박한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각자 사연을 지닌 채 2호선 열차에 숨어사는 세입자들과 그들을 쫓아내야만 하는 계약직 역무원 이야기를 코믹하고 따스하게 담아냈다.




재미는 물론 위로 메시지까지 놓치지 않으며 코로나19 이후 침체돼 있던 관객 마음을 녹인 2호선 세입자는 인터파크 티켓 연극 부문 연간 예매율 2위를 기록했다. 이런 흥행에는 많은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캐릭터들 사연과 재관람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배우들의 열정 넘치는 에너지와 열연이 큰 요인으로 손꼽힌다.


또한 이번 2호선 세입자는 7월 진행되는 코믹뮤직체력극 <신바람 삼대>와 함께 패키지 상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새라새 ON 연극 시리즈 패키지는 두 작품 동시 구매할 경우 40% 할인율과 함께 대학로 웰메이드 연극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티켓은 전석 3만원으로 고양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청소년 특별할인, 조기예매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정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부 공연 정보는 고양문화재단 누리집(art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