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는 지난 9일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안마의자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올해는 지난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약 13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이다. 코지마는 합산 27.9점(35점 만점)으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고객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7년 연속 안마의자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에 등극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지마는 1945년 창립한 복정제형㈜이 지난 2010년 선보인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손 형상 모듈, 듀얼 엔진, 모션 프레임 등 차별화된 기술력의 제품들을 계속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MZ세대로의 안마기기 소비층 확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에 맞춰 실속형 안마의자, 소형 마사지기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