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한국관광공사, ‘노인 일자리 창출’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1 01:16
원주시 노인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9일 신승희 원주시 복지국장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백혜옥 원주시니어클럽 관장(오른쪽부터)과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와 한국관광공사, 원주시니어클럽은 9일 한국관광공사 10층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협력을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신승희 원주시청 복지국장,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백혜옥 원주시니어클럽 관장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관광공사는 노인일자리 협력사업 운영을 위해 사옥 내 공간을 마련하고 무상임대로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내달 한국관광공사 건물 3층에 CU편의점을 오픈하고 지역 어르신 30명을 배치한다.


원주시는 노인일자리 협력사업을 위한 원주시니어클럽 운영을 지원해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이 한다.




한편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내 노인일자리 사업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세탁소(1), CU편의점(2)과 국민건강보험공단 CU편의점(2)이 오픈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여섯 번째 사업장을 마련하게 됐다


신승희 시 복지국장은 “지역 내 공공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및 확대를 통해 신노년세대의 일자리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 협약이 그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