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2024년 안산청소년의원 32명 위촉…의장단 구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3 21:08
안산시의회-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 13일 첫 일정 소화

▲안산시의회-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 13일 첫 일정 소화.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운영하는 2024안산청소년의회가 13일 열린 안산청소년의원 위촉식과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안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지역 초등학생 14명과 중학생 7명 고등학생 11명 등 32명이 청소년의원으로 위촉됐으며, 이어 진행된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에선 의장 후보로 2명, 부의장 후보로 4명이 출마한 가운데 의장 1명과 부의장 2명이 각각 선출됐다.


위촉식에는 청소년의원뿐만 아니라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과 안산시청소년재단 및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소년의원을 격려했다.


안산의회는 4월30일 안산시-교육지원청과 청소년의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통합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에 따라 이날 위촉식과 본회의를 개최했다. 본회의 후에는 안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의회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제 강의가 진행됐다.


첫 일정을 소화한 청소년의원은 앞으로 오는 11월까지 상임위원회 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견학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정책제안 활동을 수행한다.




송바우나 의장은 위촉식에서 “청소년의원은 이제 안산시의회가 운영되는 동일한 방식으로 의정활동을 경험하게 된다"며 “청소년 시각에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이번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 시민이 주인이 되어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진정한 지방자치 힘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