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출범한 컴포즈커피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강화와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We compose best coffee(우리는 최고의 커피를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강조해 브랜드 정체성과 매장 인테리어 등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새 브랜드 심볼은 기존의 불필요한 요소를 없애고, 간결하고 정돈된 그래픽으로 만들어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컴포즈(compose)의 어원인 '작곡하다'에서 영감을 받은 오선지 그래픽을 형상화했다.
인테리어는 브랜드 고유의 본질과 정체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외 빈티지한 컬러, 나무 등의 장식적인 요소를 제거했다. 매장 내 노란색 비중도 절반 가까이 줄이며 다크 그레이와 노란색의 색상 대비를 극대화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 경험 가치를 높이고자 이번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리브랜딩으로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