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화순군, 홍수 대응 종합대책 수립 ‘만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7 15:52

13개 읍면과 재해 대비 협력 방안 논의 및 인명피해 제로화 최선

화순군

▲화순군이 지난 16일 2024년 홍수 대응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재해 대응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제공=화순군

화순=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남 화순군이 여름철 극한호우 등 이상 기후로 인한 재해 예방을 위하여 지난 16일 '2024년 홍수 대응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재해 대응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이달 초 도내 집중호우로 일 강수량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올해 기상 전망이 작년보다 80% 이상 강우가 많을 것으로 예보되어 재해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따라서 재난관리가 필요한 중점시설인 하천, 도로, 저수지 등 여름철 홍수 대응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재해 취약 시설물 및 대형공사장에 대하여 사전점검 사항과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군·읍면 간 상호협력 방안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재해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인명피해 제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재해 사전 대비에 전력을 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기상이변으로 예상치 못한 극단적인 물 폭탄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 규모가 증가 추세이다"며, “이번 회의를 통하여 시설물 관리 및 화순군·읍면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