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 영양교육청, 울릉도·독도 체험학습 성공적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3 09:07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 영양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24년도 울릉도·독도 탐방단이 성공적으로 2박 3일간의 체험학습을 마무리했다.


2024학년도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

▲영양교육지원청이 2024학년도 울릉도·독도 탐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영양교육청

체험학습은 디지털 목공과 금속공예를 통한 독도 조형물 제작에서 울릉도와 독도의 입도후 자연환경을 탐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초·중학생 24명과 인솔교원 6명으로 구성된 탐방단은 탐방에 앞서 사이버 독도학교의 교육과정을 거쳐 독도의 지리적, 역사적, 생태적 특성을 이해해하는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또한, 안전교육과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연수를 통해 안전한 체험학습을 위한 과정도 완료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권OO 학생은 “독도에 들어가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고 들었는데 독도를 직접 밟아볼 수 있는 큰 행운을 얻었다.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았던 독도를 눈으로 보고 발을 딛은 순간 가슴이 벅차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었다. 누구도 함부로 빼앗아 갈 수 없는 소중한 우리 땅이 분명하다고 생각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유희 영양교육청 교육장은 “수년간 이어온 울릉도·독도 탐방 체험학습이 앞으로도 나라사랑의 마음을 일깨우는 교육활동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독도사랑 교육과 탐방 체험학습과 함께 영양이 품은 문향의 정취와 독립운동사에 대한 교육과 같은 다채로운 나라사랑 교육을 통해 지역과 국가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더욱 아름답게 발전시키는 인재들을 길러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