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홍태용 김해시장, 지역하도급 확대를 위한 서한문 발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9 14:30

대동첨단산산단 입주기업에 이어 시 전체 대형사업장 본사 대상

홍태용 김해시장, 지역하도급 확대를 위한 서한문 발송

▲홍태용 김해시장이 대형 시공사에 보낸 지역하도급 확대를 위한 서한문.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27일 관내 건설공사 중인 유관기관 4개소 및 37개소 대형 건설현장 본사에 지역건설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달라는 내용의 서한문을 발송했다.


29일 김해시에 따르면 최근 홍태용 시장은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 기업 420개 업체에 지역건설업체 이용을 당부하는 서한문을 전달한데 이어, 관내 대형 건설현장 시공사 본사에도 하도급 수주 확대를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담은 내용의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지역 건설업계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홍시장의 이번 서한문에는 주요 건설공사 현장에서 지역업체의 수주기회 확대가 최대한 이뤄지길 바라는 절실한 마음을 담았다. 각 기관이 김해지역 내 건설공사 발주 시 김해시 건설업체가 하도급할 수 있도록 기회를 늘려 준다면 시공 중인 공사 추진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서한문에서 “역량과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 지역업체들이 시장에서 퇴출되지 않도록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가능한 우리 지역의 건설업체 참여와 지역 자재·장비 우선사용 그리고 지역 인력을 채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함께 역량을 모아 지역건설산업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김해시는 지난 3월 건설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대책마련을 위한 정책컨퍼런스 회의를 개최해 이에 따른 건설경기 활성화 추가대책을 마련하였으며, 지난 4월에는 하도급률 제고 점검회의를 실시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시장이 직접 나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