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댕댕이+냥냥이 다 모여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기장군 문화축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30 16:30

6월1일 토요일, 기장군 정관읍 중앙공원서 개최... 반려동물의 성지를 꿈꾸는 기장

“댕댕이+냥냥이 다 모여라!

▲행사 포스터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후원하고 기장군반려동물협회(회장 곽일주)가 주최하는 제1회 기장군반려동물문화축제가 오는 6월1일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기장군 정관읍 '중앙공원'에서 진행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테마파크가 추진되고 있는 부산 기장군에서 여는 이번 축제는 영산대학교 반려동물융합복지과정의 1, 2학년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며 교수진들도 대거 참여한다.


△이성진 교수의 '반려견 산책교실과 행동교정 상담' △최영복 교수의 '간식 만들기' 체험 행사 △김정은 교수의 '위생 미용' △이우원(수의사) 교수의 '건강 상담' △'펫 목걸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행사장 중앙에는 반려견들이 놀 수 있는 '어질리티(장애물)존'이 설치되고 '간식·반려용품·펫보험·반려동물 입양소' 등 마켓과 반려동물 관련 홍보 부스들이 함께 운영된다.


행사 주 이벤트로는 '댕사인볼트 달리기', '어질리티(장애물) 경주'와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반려견 패셔니스타 선발대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반려견 유모차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도 (주)바우와우 코리아가 제공한 간식 사료가 제공된다.




한편 부산시와 기장군은 '기장 철마면 구칠리 일원 국·공유지(전체 59만5000㎡(국공유지 52만4000㎡, 사유지 7만1000㎡))' 일원에 전국 최대 규모로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어 기장군이 반려동물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곽일주 기장군반려동물협회 회장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1500백만 명에 육박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제는 반려동물복지는 물론, 매너 문제 등 비반려인들과의 갈등해소에도 기장군반려동물협회가 적극 나서야 할 때"라면서 “그간 '배변 치우기(똥줍기 플로깅 행사)' 등 갈등해소에 이어, 이번 행사의 시작과 마무리도 반려인들의 매너에 초점을 맞춘 행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