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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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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OTT에 AI 기술 도입…라프텔과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4 09:28

AI 하이라이트·화질개선 등 제공… T기프트 등 제휴도

SKT-라프텔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왼쪽)과 박종원 라프텔 대표가 지난 3일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T

SK텔레콤(SKT)은 애니메이션 전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라프텔과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기술 도입과 마케팅 협력을 진행한다. SKT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SKT는 AI 피라미드 전략의 2층에 해당하는 AI 전환(AIX) 기술을 활용한다.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라프텔은 SKT의 AI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과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 등에 주력한다.


또한, 양사는 OTT 어그리게이터 전략 하에 상품제휴도 진행한다. OTT 어그리게이터는 여러 OTT 제공자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큐레이션 하는 통합 서비스로,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방법 등을 꼽을 수 있다.




SKT는 자사 미디어 AI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 유통 영역 AI 시장을 발굴하고, 라프텔을 비롯한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자강과 협력의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은 “SKT가 가진 앞선 미디어 AI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국내 OTT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라프텔과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특화 OTT로, 오리지널 콘텐츠와 소통 커뮤니티 등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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