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아산시, 충청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4 09:27
.

▲아산시청 전경

아산=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아산시가 '2023 회계 지방 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아산시가 도출한 성과는 지방세 징수, 세수 기여도, 체납액 징수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는 충청남도 내에서 지방 세정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뛰어난 성과를 보임으로써 아산시의 세정 관리 및 운영이 효율적이며 성공적임을 입증했다.


시는 2023년에 역대 최대규모인 지방세 8.782억 원을 징수했다. 이는 아산시가 지방세 입법 기여도 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음을 의미하며, 아산시의 재정 안정성과 세정 운영의 효율성을 보여준다.


또한 체납징수평가 및 이월체납증감률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도세 징수율 및 도세입 신장률에서 2위를 차지하였으며, 이는 체납액 징수에 있어서도 큰 성과다.




세무조사 및 세원 발굴 실적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이는 시가 세수 확보를 위해 세무조사 및 세원 발굴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지방세수 증대에 기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와 함께 세외수입 및 과태료 징수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다. 이는 다양한 수입원을 통해 재정 확보에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재정 운영의 다양화 및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뜻한다.


아산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보와 다양한 세무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지방정부로 거듭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