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화성도시공사,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위한 디지털 전환(DX) 선포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5 15:40

김근영 사장 “공사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택”

ㅇ

▲디지털 전환(DX) 선언 선포식 제공=화성도시공사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가 디지털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 HU공사는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에 발맞추기 위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근영 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디지털 전환 선언문을 발표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공유했다. 김근영 사장은 “디지털 전환은 공사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선택이다"라며,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라고 말했다.


HU공사의 디지털 전환 선언 주요 내용으로는 △클라우드 시스템 네거티브 방식 전환 △인공지능(AI) 디지털 신기술 도입 △빅데이터 자원 발굴 및 개방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과학화 △임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로써, 디지털 전환 노력을 통해 공공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HU공사의 디지털 혁신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임직원들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공감하며, 향후 추진될 다양한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HU공사의 디지털 전환 행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