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4 15:46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주시가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우수 시·군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주시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영주시가 경북 농식품 수출정책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영주시

이 평가는 경북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수출 달성도, 수출 기반 조성, 해외 시장 개척 노력, 수출 정책 참여도를 종합 평가하여 이뤄졌다.


영주시는 특히 인삼 및 홍삼 제품, 신선 농산물 등을 해외 20여 개국에 수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년에는 전년 대비 22.1% 증가한 수출액 451백만 달러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는 수출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 강화, 온·오프라인 해외 박람회 및 전시회 참가 지원, 해외 판촉 행사와 홍보활동 지원 등 해외 시장 개척 노력의 결과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 농식품의 수출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출 기반 조성, 해외시장 개척,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책을 발굴하여 수출 분야 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영주시의 지속적인 노력과 성공적인 수출 전략이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