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2025학년도 의대 진학 지원 강화 위한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4 09:34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4일, 2025학년도 의대 입학전형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경북 지역의 의료계열 진학 희망자를 위한 종합 지원 방안인 '경북형 의료계열 진학 지원 패키지' 계획을 발표했다.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사 전경. 제공-경북교육청

이 계획은 대구경북 지역대학의 지역인재전형 선발 인원 확대와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유지 및 강화에 따라, 고교생과 학부모의 의대 지원 수요에 부응하고자 마련됐다.


진학 지원 패키지에는 대구경북지역 의과대학 설명회, 1:1 의료계열 상담, 의료계열 특화 설명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계열 입학 결과 자료집 제작·배포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외에도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을 위한 모의고사 및 수능 심화 특강이 제공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5학년도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유지되거나 강화됨에 따라, 학생들의 수능 성적 향상과 맞춤형 진학 지원을 위해 체계적인 대입 지원 정책을 강화할 것"이라며, “지역 인재 전형의 확대와 함께 효과적인 진학 지원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경북 지역 학생들이 의료계열로의 성공적인 진학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