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의성군, 옥산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역량강화 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4 09:57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은 13일 옥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건강리더 4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특화사업의 일환인 옥산면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청년창업가 역량강화 교육

▲의성군이 옥산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제공-의성군

이 교육은 지역 청년창업가와 함께하며, 주민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노화로 인한 신체 활동 능력 저하와 노인의 야간 낙상 예방을 중점으로 다뤘다.


2023년 의성군 지역사회 건강통계집에 따르면, 70세 이상 노인의 연간 낙상 경험률은 21.8%로, 연간 낙상 건수율은 437.5건에 달해 타 연령 평균과 비교했을 때 높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야간 조명등 만들기'가 선정돼, 환경적 장애물로 인한 낙상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능 기부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청년 창업가들이 주도해 더 많은 주민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옥산면을 건강한 마을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의성군의 청년 정책과 연계하여 옥산면 건강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청년 창업가들의 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