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 친환경건축과, 대학ESG-녹색일자리 특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5 23:06
경복대 친환경건축과 13일 '대학 ESG와 녹색일자리' 특강 진행

▲경복대 친환경건축과 13일 '대학 ESG와 녹색일자리' 특강 진행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 친환경건축과는 13일 남양주캠퍼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ESG와 녹색일자리'를 주제로 서울대 환경대학원 윤순진 학장의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친환경건축과 재학생 100여명과 교수진이 참석했다. 윤순진 학장( 전 2050탄소중립위원회 민간위원장)은 '기후위기'가 우리에게 커다란 도전이지만 오히려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면 우리나라가 더욱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녹색일자리(Green Job)를 강조하면서 미국의 경우 녹색건축에 앞선 기업은 이미 몇 년 치 일감을 확보했다는 사례를 들면서 '기후시민'으로서 미래를 준비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정세환 경복대 친환경건축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대학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해 논의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건축 역할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산업체 현장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교 친환경건축학과는 최근 화두인 '친환경 분야'에서 건축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친환경건축과 스마트건설기술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도입해 친환경건축 및 스마트건설 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경복대 친환경건축과 13일 '대학 ESG와 녹색일자리' 특강 진행

▲경복대 친환경건축과 13일 '대학 ESG와 녹색일자리' 특강 진행 제공=경복대

한편 경복대는 대학 ESG 일환으로 명사초청특강을 진행해 학생과 지역사회 소통을 확대하고 바람직한 미래 인재상을 정립하고 있다.


아울러 ESG교육을 위한 전문 실습실을 갖췄으며 국대 대학 유일의 국토교동부 지정 건설기술인 교육-훈련기관인 '경복대 건설교육원'을 운영하면서 기존 건설기술인 재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간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1위, 2022 교육부 LINC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