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1~3세대 공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5 00:38
주광덕 남양주시장 14일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 주재

▲주광덕 남양주시장 14일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 주재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14일 영유아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시설인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거점형 5곳(다산, 별내, 진접, 호평, 화도)과 이동형 1대(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의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며 영유아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다양한 놀이를 지원한다.


특히 화도점은 장난감 대여뿐만 아니라 △놀이체험 프로그램 △영유아 치료 및 상담 △보호자 양육상담 등을 지원할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또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가 운영하는 해미일 실버카페가 설치돼 이용자 편익 증진 및 노인일자리를 창출하는 '1~3세대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날 개소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사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동어린이집 아이들 동요 합창 △사업추진 보고 △커팅식 및 기념촬영 △시설 라운딩 순서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곳을 뜻 깊은 공간으로 새 단장해준 화도읍 주민께 감사하다"며 “남양주시는 '어린이와 여성이 행복한 남양주'를 슬로건으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14일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 개최

▲남양주시 14일 장난감도서관 화도점 개소식 개최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영유아 양육가정이면 누구나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연회비 1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1회 2종(대형 1종, 소형 1종)의 원하는 장난감(서비스)을 2주간 대여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