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공무원, 위라클팩토리 박위 대표의 특별 강연으로 희망의 메시지 받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7 08:3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 공무원들이 지난 14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위라클팩토리 박위 대표의 특별 강연을 듣기 위해 모였다.


안동시 공무원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 진행

▲안동시 공무원이 '금요일에 만나요' 특강을 경청하고 있다. 제공-안동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박위 대표는 8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날 강연에서는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에 대한 주제를 유쾌하고 위트 있는 방식으로 풀어내며 직원들에게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강연은 안동시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운영하는 '금요일에 만나요' 교육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박위 대표의 강연으로 상반기 교육 특강 시리즈가 마무리됐다.


상반기 동안 진행된 교육특강에는 최신 행정 트렌드, 민원 응대, 청렴 및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한 실무교육이 포함되어 있었다.


하반기에는 보고서 작성법, 행정 우수사례 교육 등 다양하고 유익한 특강이 예정되어 있어 조직 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안동시장 권기창은 “교육은 내비계이션 업데이트와 같다"며 “시대의 변화를 따라잡고, 공직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의 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적인 교육 참여는 안동시 공무원들이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