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아전, ‘그림으로 세상 바꾸는 일러스트 작가 양성’ 2025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7 18:25
한아전, '그림으로 세상 바꾸는 일러스트 작가 양성' 2025 신입생 선발

▲한아전, '그림으로 세상 바꾸는 일러스트 작가 양성' 2025 신입생 선발

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학과는 비실기전형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 중이다.


일러스트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일러스트 작가, 편집디자이너 등 다양하다.


일러스트학과에서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동안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시각디자인 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 실용중심 교육을 통해 그림으로 세상을 바꾸는 일러스트 작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일러스트학과 학생들은 디지털 그래픽툴 실무 수업을 통해 광고일러스트, 스타일컨셉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전문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은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웹툰과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하고 학생들은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아전은 영상,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웹툰작가와 크리에이터도 양성 중이다.


웹툰학과에서는 웹툰, 시나리오,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한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 중이다.


한아전은 시각디자인학과에서도 비실기로 2025학년도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