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 스토리스쿨 교육생들, 창작 및 기획 분야에서 주목할 성과 거두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7 09:01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 스토리스쿨'의 교육생들이 다양한 창작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교육생이 제작한 작품 '영원한 삶의 친구 꽃'

▲교육생이 제작한 작품 '영원한 삶의 친구 꽃' 제공- 경북문화재단

특히, 김영미 교육생이 제작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작품 '영원한 삶의 친구 꽃'이 경북도청에서 전시되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작품은 리사이클 재료와 다육식물을 활용해 공존과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경북 스토리스쿨은 지역의 창작자와 기획자를 발굴해 스토리산업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이미 다양한 창작 작품이 영화와 뮤지컬 계약으로 이어지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경북 스토리스쿨은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 특화과정을 도입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스토리가 문화산업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역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교육생 작품들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포항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되는 K-스토리 페스티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는 경북 스토리스쿨 교육생들의 창작 열정과 재능을 널리 알리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