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화웨이, 스쿠버 다이빙 특화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韓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8 09:47

최대 수심 100m까지 방수 가능
헬스 앱과 동기화해 건강 진단도

화웨이

▲화웨이의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 스마트워치 '화웨이 얼티메이트'가 17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

화웨이는 스쿠버 다이빙과 결합한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 '화웨이 얼티메이트'를 지난 17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화웨이 스마트워치 제품군 중 최초로 10기압 방수(10 ATM) 기능을 갖춰 최대 수심 10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1.5인치 저온다결정산화물(LTPO) 아몰레드 플렉시블 해상도(HD) 원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한층 넓은 디스플레이로 최대 60헤르츠(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한다.


아울러 고강도 사파이어 글래스를 사용해 견고하면서 투명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며, 나노 결정 세라믹 소재로 제작된 베젤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차세대 무선 급속 충전 시스템이 탑재돼 60분 내 완충이 가능할뿐 아니라 최대 14일간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화웨이 얼티메이트는 레크리에이션 스쿠버 다이빙, 테크니컬 스쿠버 다이빙, 프리 다이빙 및 게이지 등 총 4가지 다이빙 모드를 지원한다. 24가지 프로 스포츠 모드를 포함한 총 10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도 제공한다.


다이버는 수심, 시간, 속도, 무감압 한계시간, 산소 부분압, 중추 신경계 산소 중독, TTS(수면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 최대허용수심 등 화웨이 얼티메이트가 제공하는 20여 가지 알림 기능을 통해 물 속 상황을 안전하게 파악할 수 있다.


화웨이 헬스 앱과 동기화하면 생리적 지표, 운동 수준 및 훈련 결과에 따라 사용자의 상태를 지능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훈련 목표 및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후속 계획을 업데이트하고 운동 능력 개선 방향을 수립할 수 있다.


건강 관리 기능 시스템인 트루신5.0플러스(TruSeen 5.0+)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동적 심박수, 수면 단계, 산소, 압력, 체온 등의 모니터링을 비롯한 바이탈 사인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각 사용자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맞춤형 제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화웨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