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8월2일과 3일 이틀 동안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1:1 전략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컨설팅은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부담감을 완화하고, 수시 지원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수험생 대입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컨설팅에 참여하는 192명 수험생은 남양주시가 구축한 대입전문가 인력풀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남양주시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일반전형과 농어촌전형으로 분리해 참가자를 공개모집하며, 사전에 제출한 개인별 상담자료를 바탕으로 50분간 1:1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참여자 192명은 추첨제로 선정되며,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재육성지원센터(nyj.go.kr/youth/futurenedu)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26일 오전 9시부터 일자별 및 대입전형을 고려해 신청할 수 있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수시전형 지원에 대한 고민을 덜어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내실 있는 진로-진학 지원 정책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수시 원서접수 이후 면접 준비를 위한 '온라인 AI 면접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에는 정시전형 대비를 위한 '정시 대비 전략컨설팅'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