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9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 효자초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생태감수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6 13:48
의정부시 효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의정부시 효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효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린숲 대상지인 어린이통학로는 기존 탄성포장이 마모-손상돼 비가 내라면 물이 고이는 등 학생 통학에 불편을 끼쳤다. 의정부시는 노후된 탄성포장을 제거하고 보도블록으로 교체해 통학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특히 그린숲을 △소나무, 선주목, 공작단풍 등 교목 29주 △눈주목, 애기배롱 등 관목 410주 △사사, 상록패랭이, 백리향, 옥잠화 등 지피식물 1100본 등 다양한 수종으로 채워 도시미관도 향상됐다.


그린숲은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는 울타리 역할을 수행해 차량과 통학하는 어린이 간 안전거리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어린이가 그린숲을 보며 자연과 교감해 정서 함양을 돕는 생태학습공간 역할도 한다.


의정부시 효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의정부시 효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자녀안심 그린숲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자연생태적 감수성을 키우는 사업"이라며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보다 쾌적한 녹지환경을 제공하고, 도심 속에서 걷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