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회사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하고 있다.
KCC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친절하고 명확한 소통 창구'라는 의미의 K.C.C(Kind & Clear Communication Channel)콘셉트를 바탕으로 정보 검색이 최적화된 홈페이지로 리뉴얼했다고 1일 밝혔다.
KCC는 리뉴얼을 통해 △정보 활용 편의 증대를 위한 통합 정보센터 구축 △방문자 니즈(KCC 기업정보, 제품정보 검색)에 맞춘 콘텐츠 구분(기업/제품 섹션 분리) △제품 정보 e-카탈로그화 △블랙&화이트 기반 디자인, 비정형 레이아웃 등 세련되고 생동감 넘치는 UI/UX 적용으로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홈페이지를 선보여 방문자의 편의, 가독성, 활용도를 높였다.
이번 KCC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핵심적인 변화 중 하나는 방대한 제품 정보와 관련 기술 자료를 총망라한 통합 정보센터를 구축하고 검색 엔진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이다.
건축자재/페인트/소재/공동기술자료/물질안전보건자료(MSDS)로 나눠져 있는 통합 정보 센터는 한 번의 검색 만으로 KCC 제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보다 효율적인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KCC와 거래하는 업체, 대리점,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이고, 이는 다시 KCC제품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어 내겠다는 것이다.
또, 정보 취득 효율성 증대의 연장선상으로 홈페이지 방문자가 목적(KCC기업정보, KCC 제품정보 검색)에 따라 원하는 정보/메뉴/자료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첫 화면에서부터 기업/제품정보 섹션으로 콘텐츠를 구분했다.
KCC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연속성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기업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 플랫폼으로 리뉴얼 함으로써 내외부 고객이 필요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