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CJ제일제당 ‘글로벌 인턴십’ 첫선…“국경초월 인재 영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1 13:42

해외 대학 재학·졸업자 대상 채용연계 운영
18명 모집에 전세계 5천명 이상 ‘지원 열기’

CJ제일제당 CJ글로벌 인턴십

▲▲지난 6월 '2024 CJ 글로벌 인턴십'에 최종 선발된 해외 대학생 참가자 18명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2024 CJ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식품·유통업계에서 국적 상관없이 MBA(경영학 석사) 또는 해외 유수 대학 출신 재학·졸업생 대상으로 신입 채용에 나선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 총 지원자 수만 5000명 이상으로 학업 능력과 직무 역량, K-문화·푸드에 대한 관심, 한국에서 장기적인 경력 개발 의지 등을 선발 기준으로 삼았다.


이 같은 기준을 거쳐 지난달 초 △사업개발 △마케팅 △연구개발 △소프트웨어(SW)개발 △인사 △디지털홍보 등 부문에서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우수 인재 18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 인턴은 오는 8월 2일까지 경영진 멘토링, CJ그룹 인프라 체험, 글로벌 사업 관련된 개별 프로젝트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추후 평가절차를 거쳐 정식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턴십 외 국내에서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 해외 한인유학생을 위한 신입 채용 전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 확보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채용 담당자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은 최고인재들이 국적에 관계없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CJ그룹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토대로 최고인재가 온리원(ONLYONE)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