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천시, 에이치시티와 투자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9:18

김경희 이천시장 “투자유치 TF 즉각 가동 및 전담 투자유치협력관 지정 등 최대한으로 협조할 것”

ㅇ

▲이천시가 에이치시티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가 2일 시험인증 및 교정산업 선도기업 에이치시티와 신규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최근에 첨단미래도시추진단 및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신규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타 시·군과 차별화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보다 실효성있는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도 관내에 위치한 우수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이치시티는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하는 통신, 전자파 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다. 특히, K-방산의 세계화에 발맞춰 글로벌 방산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원자력연구원, 국방과학기술진흥연구소, 한국항공우주(KAI), 육군정보통신학교 등과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방산분야의 시험인증 역량을 꾸준히 키워온 비전있는 기업이다.


한편, 에이치시티와 이천시는 그동안 지속적인 교류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특히,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3월, 에이치시티의 '방산신뢰성센터 준공식'에 참석하여 직접 기업환경을 살피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에이치시티는 관내 위치한 마장중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업현장탐방 행사에 초대하는 등 이천시 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는 “이천시와 함께 힘을 모아 신규 투자유치에 성공한다면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당사가 세계적인 시험인증·교정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30여년의 기업경영 노하우와 역량을 모아 신규투자 유치에 꼭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이천시와 에이치시티가 모두 윈윈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투자유치 TF 즉각 가동 및 전담 투자유치협력관 지정 등 최대한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