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병수 김포시장-빙상스포츠 꿈나무 정담 교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2 04:29
김병수 김포시장 9일 빙상 유망주들과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 정담회 진행

▲김병수 김포시장 9일 빙상 유망주들과 국제스케이트장 김포 유치 정담회 진행. 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시가 10일 대한민국 빙상스포츠를 이끌어갈 꿈나무 선수들과 정담회를 갖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정담회는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스피드스케이팅과 피겨스케이팅 종목에서 활약하는 빙상 유망주와 소속사인 ㈜넥스트크리에이티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피드스케이팅 종목의 정희단 선수는 제4회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여자 500m 은메달을 차지했다. 피겨스케이팅 종목 국가대표인 김유재-김유성 선수-최하빈 선수 또한 현재 전국대회는 물론 세계대회에서 다수 입상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정담회에서 선수들과 환담을 통해 분위기를 녹인 후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와 관련해 국제대회 출전을 통해 축적해온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선수들은 한 목소리로 국제공항과 인접성을 경기장 입지 최우선으로 들며 김포시 유치에 힘을 실었다.


선수들은 또한 홍보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김포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응원하기도 했다.




한편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과 함께 서울 5호선 연장, 국제공항과 인접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을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강점으로 꼽고 있다.


특히 올해 3월부터 김포시 누리집(gimpo.go.kr/portal/index.do)에서 시민 염원을 담아내기 위한 온라인 서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