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진전문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8기 수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3 10:41
1

▲12일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 강의실에서 열린8기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교육 수료생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영진전문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시 위생정책과와 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과가 개설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가 12일 수료식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수료식은 12일 오후 대구 북구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 강의실에서 개최됐고 28명이 수료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외식업 초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습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대구시가 지원하고 영진전문대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첫 과정이자 8기를 맞은 아카데미는 지난 5월2일 개강해 매주 2회, 2개월에 걸쳐 운영하며 외식창업에 필요한 실무와 실습, 특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세부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트렌드 분석, 원가관리, 메뉴개발, 창업성공 사례 특강, 창업 성공 현장 체험, 실전모의창업과 1대1일 맞춤주문식 점포 컨설팅 등 수료생들이 창업 과정에서 부닥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책과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했다.




또한 이번 교육 수료생들에겐 외식업 창업 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노권율 대구시 위생정책과 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수료생들이 대구 외식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지도를 맡은 이재훈 호텔관광과 교수는 “이번 수료식은 2024년 첫 수료식이자, 3년 차를 맞이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의 중요한 이정표가 된 것 같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내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한편 9기 외식창업키워드림 아카데미 교육생도 7월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