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2024거북섬해양축제 내달23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4 15:25
시흥시 2024년 제3회 거북섬해양축제 포스터

▲시흥시 2024년 제3회 거북섬해양축제 포스터.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8월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 동안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거북섬 마리나 일원에서 '2024년 제3회 거북섬해양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거북섬 사계절 축제 중 '봄 달콤 축제'에 이은 여름 축제로 '물과 빛'을 주제로 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일상 속 즐거움과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2024거북섬해양축제는 시흥시 지역 명소인 거북섬을 널리 알리고, 시화호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며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지역경제를 위한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거북섬과 인접한 시화호에서 요트-보트를 타고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와 카약-바나나보트 등 해양레저 체험과 함께 거북섬 해양 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청년세대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여러 세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김종원 총감독은 24일 “올해는 시화호 30주년이자, 시화호 세계화 원년이다. '물과 빛'의 색다른 향연을 통해 시화호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시 거북섬 전경

▲시흥시 거북섬 전경. 제공=시흥시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올해 거북섬해양축제는 물과 빛에 의미를 부여한 다채로운 축제 연출을 통해 거북섬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양축제가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시원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거북섬해양축제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시흥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