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의회, 파주형 문화예술정책 수립 연구용역 착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5 06:23
파주시의회 문화예술발전연구회 24일 파주형 문화예술정책 수립 연구용역 착수

▲파주시의회 문화예술발전연구회 24일 파주형 문화예술정책 수립 연구용역 착수. 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문화예술발전연구회'는 24일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중장기 정책을 수립하고자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파주시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 시-군 문화예술 전문가와 문화예술교육 운영기관 의견을 수렴해 사업 방향을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파주형 문화예술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문화예술발전연구회 소속 이정은-윤희정-이성철-목진혁-오창식 의원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김민수 교수, 우송대학교 최문희 교수, 파주시 문화예술과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정은 문화예술발전연구회 대표의원이 용역 개요를 설명하고, 김민수 교수가 과업지시에 따른 연구계획을 발표하고 참석자는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갖고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은 대표의원은 “문화예술은 창의적 혁신을 촉진하고 사회적 연대를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먼저 파주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권을 제공하고 지역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및 문화예술 교육사업을 제시해 파주시 특성에 맞는 파주형 문화예술정책을 개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