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1 09:13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지난 7월 3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12개 공급업체(12개 품목)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12개소 추가 선정

▲영주시청사 전경. 제공-영주시

이번 위원회는 상반기 공개모집에 신청한 업체들 중에서 사업목적 부합성, 공급업체 운영 역량, 지역 연계성, 유통 및 마케팅 관리 역량, 시설 운영 및 품질의 전문성 등을 평가해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기존 농·축산물 위주에서 벗어나 간편조리식품, 화장품, 발효 체험권 등 다양한 새로운 품목을 추가하여 기부자들에게 넓어진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추가된 답례품은 △영주 로컬브랜드식품(쫄면, 불고기 청국장 세트, 만둣국, 카스테라 인절미, 찹쌀도너츠, 영주문어, 부각), △영주 지역 장인의 (수제 호미·낫) △솔잎 추출물 화장품, △홍도라지 가공품,△막걸리빚기 관광체험상품 등 이다.


이 답례품들은 8월 중으로 기부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재훈 부시장은 “기부자들에게 지역 특색이 담긴 매력적인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답례품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기부 활성화에 기여하고 영주의 로컬푸드와 농특산물 홍보 및 새로운 판로 개척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시는 연말까지 답례품 공급업체를 연중 수시로 추가 모집하며, 영주시만의 특색 있고 매력적인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