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8월 2일 구미시 호텔금오산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를 담당하는 고등학교 관계자와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 등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 처리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2024학년도 수능 시행 개요와 원서접수 지침 안내 한다.
원서접수는 8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평일 09:00~17:00까지며, 접수 장소는 재학생 및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하면 된다.
한편 검정고시 합격자 및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는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신청 하면 된다.
온라인 원서접수는 사전 입력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본인 인증과 사진 업로드, 접수처 현장 방문 완료 하면 된다.
결제는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가능하다.
제출 서류 및 응시 수수료: 자세한 사항은 도내 22개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 홈페이지의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세부 계획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능의 첫 단계인 원서접수 업무를 위해 애쓰시는 담당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설명회가 도내 수험생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